주택 구입 시 융자 컨틴전시란 무엇인가요?

융자 컨틴전시 조건은 주택 구입 및 판매 계약서의 조항으로, 주택에 대한 융자를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주택 구매자는 이 조항을 사용하여 모기지 신청 및/또는 융자 클로징을 위한 일정 기간을 설정합니다. 이 조항 내에서 주택 구매자는 희망하는 융자의 종류, 다운페이, 융자 기간 및 융자 이자율을 나열합니다.

 융자 컨틴전시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주택 구매자는 주택 판매자에게 주택 오퍼를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EMD (Earnest Money Deposit) 를 제시합니다. 이것은 대개 cashier’s check 형태이며 일반적으로 주택 판매 가격의 1% 에서 5% 입니다. 주택 판매자가 오퍼를 수락하면 EMD 수표가 에스크로 또는 부동산 에이전트에 의해 보관되고 결국 주택 융자에 대한 다운페이에 적용됩니다.

융자 컨틴전시는 주택 구매자가 주택 융자승인을 못 받아 주택 구매가 불가능 할 경우 주택 구매자의 EMD 가 반환될 것이라고 명시하며 이는 혹시라도 lender 에서 융자승인이 안 될 때를 대비하여 보호하는 안전장치 입니다. 융자 컨틴전시는 구체적인 규정과 조건이 붙을 수 있지만 주요 목표는 주택 구매자가 거절 당한 주택 융자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융자 컨틴전시 제시 하는 경우?

속히 말하는 핫한 시장에서 주택 판매자는 가장 높은 오퍼 금액과 가장 적은 컨틴전시가 있는 오퍼를 택할 것입니다. 주택 구매자가 주택에 대한 제안을 할 때 여러가지 컨틴전시를 걸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경쟁에서 주택 판매자에게 편이를 줌으로서 오퍼에서 이기기 위해 컨틴전시를 없이 오퍼를 넣습니다.

주택 판매자에게 좋은 계약일 수 있지만 컨틴전시를 안 넣게 되면 주택 구매자는 재정적 위험한 위치에 놓여집니다. 왜냐하면 주택 계약서의 내용에 따라 EMD 를 포기해야할 뿐만 아니라 융자 없이 집을 사야할 수도 혹은 소송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융자 컨틴전시에 대한 세세한 항목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주택 계약서에 서명한다는 것은 계약서의 모든 사항을 이해하고 동의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모든 컨틴전시 모든 조건을 읽고 이해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부동산 에이전트와 lender 를 통해 주택 구매와 융자 진행에서 궁금하거나 이해가 안 되는 모든 것은 꼭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무료상담 / 추가문의:   James Kim   |   714-61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