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까지의 집을 살 수 있을까요?

온라인 검색으로 home affordability calculator 를 통해 현재 내 상황에서 부담할 수 있는 집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총 연간 소득을 측정 후 자동차 할부금, 학자금 대출 상환금, 계속 갚아야 할 기존 모기지 상환금, 자녀 양육비, 위자료 및 신용 카드에 대한 최소 월별 지불금을 포함하여 현재 빚지고 있는 모든 부채의 계산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운페이 금액을 계산기에 입력을 하면 부담할 수 있는 집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DTI (Debt-to-Income ratio)

위 계산기에 나온 집값은 입력한 수입과 부채를 계산하여 DTI (소득 대비 부채 비율) 를 통해 주택융자가 가능한 융자금액입니다. 다른 상황에 따른 DTI 수치 변화를 계산하기 원한다면 DTI 계산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계산을 마치면 소득의 몇 퍼센트가 기존 부채를 ​​상환하는데 사용되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모기지 계산기를 사용하여 주택 구입시 월 모기지 페이먼트 금액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이자율로 수정하여 15년 대출과 30년 대출을 비교함으로 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와 월예산에서 지출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 시세

얼마 가격대의 집을 살 수 있는지 확인이 되었다면 이제 어떤 집을 살 수 있는지 쇼핑을 시작 할 때입니다. 각 동네마다 주택 가격대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후보 동네의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이 어떤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부동산 시장이 구매자 시장인지 판매자 시장인지를 파악해야합니다. 부동산 에이전트를 통해 선택지역의 부동산 시장 보고서로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집값의 가치가 상승하고 부동산 재고가 감소하면 seller’s market 이며 주택 판매자가 주도권을 갖게 됩니다. 반대로 부동산 재고 증가로 가격이 정체되거나 심지어 낮아지면 buyer’s market 으로 주택 구매자가 주도권을 갖게 됩니다.

 

주택 구매자이지만 현재 시장이 seller’s market 이라면 주택 오퍼가 최종 수락되기 전에 수 차례의 오퍼를 넣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마음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오퍼가 수락되기 위해 리스팅 가격에서 금액을 조금 더 얹어 오퍼를 넣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이에 따른 압박감으로 인해 부담할 수 없는 집을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상담 / 추가문의:   James Kim   |   714-61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