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용 주택을 가지고 있는 주택 소유자들은 재융자에 대한 고려를 많이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투자용 주택의 재융자는 현 거주 주택 재융자와 다른면이 있어서 중요한 점 몇가지를 미리 숙지 하셔야 합니다.
우선 투자용 주택의 재융자 진행시, 더 낮은 이자율로 융자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월 모기지 금액이 적어집니다. 하지만 매월 수거하는 월 렌트비의 금액은 같거나 올라가기 때문에 투자 대비 수입이 좋아집니다.
주거 주택 재융자 보다 높은 이자율과 필요 서류들
Lender 는 실제로 거주하는 주택의 재융자보다 투자용으로 렌트를 주는 주택의 재융자의 손해위험을 더 높게 삽니다. 이는 borrower 가 거주 주택의 모기지 페이먼트를 투자용 주택의 모기지 페이먼트보다 더 우선시 여기기 때문입니다.
Lender 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0.500% 정도의 이자율 차이가 나며 LTV 도 거주 주택 재융자보다 낮게 허용합니다. 크레딧 부분에서도 더 높은 크레딧 점수가 요구 됩니다.
필요한 다른 사항으로 세금보고와 reserve 라고 하여 새로운 모기지, PITIA 를 6개월, 혹은 그 이상의 금액이 있는 은행 명세서가 필요합니다.
투자 주택의 랜드로드는 매월 렌트를 수거하지만 2년 동안의 세금보고가 되어 있지 않으면 borrower 의 수입으로 계산이 안 됩니다. 반대로 2년동안의 렌트에 대한 세금보고가 이루어지고, 리스 계약서와, 은행 명세서에 매월 렌트 수거가 된 것이 확인이 된다면 borrower 의 수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상담 / 추가문의: James Kim | 714-61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