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로 관련 Q/A 모음

Q.에스크로란 무엇인가요?

A.에스크로란 중립적인 제3자가 매매 대금과 그와관련된 서류 일체를 보관하였다가 거래 당사자가 합의한 모든 계약 조건이 충족 되었을 때 에스크로에서 바이어에게 증서가 전달되고, 셀러에게는 판매 대금이 지불되는 것을 말합니다.

에스크로는 바이어와 셀러간에 계약된 내용을 이행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바이어, 셀러 상호간의 거래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또한 에스크로에 예치된 예금은 ‘에스크로 트러스트어카운트’에 안전하게 예치되며
(Escrow Agents Fidelity Corporation)의 보증 채권에의해보호를 받습니다.


Q.에스크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제 3자 입장에서 공정하게계약서를 이행합니다.
2. 바이어 셀러 모두 보호를 받습니다.
3. 셀러와 바이어는 매매 견적과 클로징 서류를 쉽고 간결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4. 대금과 증빙 서류를 안전하게 전달합니다.


Q.에스크로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부동산
2. 사업체
3. 재융자
4. 모빌홈
5. 부동산 교환


Q.에스크로 과정과 종결은 어떻게 되나요?

에스크로는 계약을 이행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먼저 바이어와 셀러간의 매매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바이어는 매매 계약서에 나와있는 계약금을 에스크로 회사에 예치시키고 에스크로는 매매계약서에 나와있는 계
약 조건을 바탕으로 에스크로 인스트럭션을 작성합니다.

부동산 매매시 에스크로에서 매매하는 부동산을 담보로 융자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융자나다른 Lien이 있으면 De
mand 서류를 요청하고Clear 시킬 준비를 합니다.
바이어가 융자를 통해 부동산을 매입하면, 바이어의은행에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해 줍니다.

또한 에스크로에서 바이어가 받아 보아야 할 서류들(Termite Report,Natural Hazard Disclosure)
같은 서류들을 준비해서 바이어에게 보내 줍니다.
바이어의 융자가 준비되고 모든 계약서에 나온 모든 서류들이 바이어가 승일 될 때 에스크로는
서로 약속한 클로징 날짜에 맞추어 바이어에게 Final Fund를 예치할 것을 요청합니다.
이때 바이어는 Wire Transfer나Cashier’s Check으로 에스크로 회사에 Final Fund를 디파짓합니다.
부동산의 에스크로는 일반적으로 양도 증서(Grant Deed)가 County에 등기될 때 종결됩니다.
이때 에스크로 회사에서는 셀러와 바이어의 ClosingStatement를 준비하고 셀러에게 대금을 지불합니다.


Q.에스크로 관련 비용들은 어떻게 되나요?

*셀러가 보편적으로 지불하는 비용
City and County Transfer Tax, Termite Inspection and Work, HomeWarranty, Title Owner’s Policy
Grant Recording Fees, Natural Hazard Disclosure Report,Seller’s Escrow Fees.

*바이어가 보편적으로 지불하는 비용
Lender’s Title Policy(융자가 있을 경우) FireInsurance, Buyer’s Escrow Fees


Q.부동산 주택 매매시 에스크로를 통해 받아 보는 서류들은 어떻게 되나요?

  1.  Natural Hazard Disclosure Report(에스크로에서주문)
  2. Termite Inspections and completion(Termite Waive하지 않으면 Inspection Reports는 셀러 / 리스팅 에이전트가 준비)
  3. 9A Report / Residential Report (City of LosAngeles만 필요/에스크로에서 주문)
  4. Water Conservation Certificate (City of LosAngeles만 필요/셀러가 준비)
  5. Transfer Disclosure Statement (셀러/리스팅 에이전트와 바이어/셀링 에이전트)
  6.  Smoke Detector Statement (셀러/리스팅 에이전트와 바이어/셀링 에이전트)
  7.  Water Heater Statement of Compliance (셀러/리스팅 에이전트와 바이어/셀링 에이전트)
  8. Lead-Based Paint and Lead-Based Paint HazardsDisclosure
    (셀러/리스팅와 바이어/셀링 에이전트)
  9. FIRTA/Non-Foreign Certificate (에스크로회사와 셀러/리스팅 에이전트 준비)

Q. 사업체 매매시 에스크로를 오픈할 때 필요한 서류들은 어떻게 되나요?

*매매 계약서 *셀러의 현재 리스 계약서 *셀러의 비지니스라이센스 *바이어의 계약금

사업체 매매시 다음의 이유로 에스크로가 취소 될 수 있으니, 바이어와 셀러가 미리 확인하여
에스크로를 준비하시면 서로간에 시간과 경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바이어가 융자를 받고 매입하는 경우 융자 승인을 받지 못할 때
  • 리스가 나오지 못하는 경우
  • 바이어가 사업체 매상을 승인하지 못 할 경우